차별화된 프리미엄 관리 서비스
소독과 점검을 위한 전문시설 운영 · 정기 방문을 통한 철저한 고객지원 ·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
전문시설
소독·점검 전문시설 운영
품질관리
소모품·서비스 제공
관리지원
정기적 방문·사후관리
임대지원
요양비·전기요금 감면 대행
인공호흡기
임대절차
1. 전화 상담 / 방문 체험
증상, 진단 및 제품 상담 후
인공호흡기 임대 또는 구매 신청
2. 방문설치 (수도권)
일정 조율 후 전문 담당자가
직접 방문, 제품 설치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안내
3. 사후관리
인공호흡기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
4. 임대 연장 및 구매여부 결정
임대 기간 종료 시, 증상 개선 및 제품 적응도에 따라 임대 연장 또는
구매 여부 결정
인공호흡기
상병코드
주식회사 에스엘메디케어|사업자등록번호 114-87-20795| 대표자 김경호
소비자상담 전화번호 1566-6052, (02)3285-2054|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29 (서초동) SL빌딩 5층
이메일 sales_soc@slmedicare.co.kr
Copyright(C) 2017 SLMEDICARE.CO.LTD. All Rights Reserved.
온라인 결제, CMS, 카드, 지로, 무통장입금 등 여러 가지 납부 방법이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고객님의 상황에 맞는 결제방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대문의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거나 1566-6052로 연락 주시면, 제품 설치 및 사용방법 안내,
필요서류 제출 대행까지 친절하게 도와드립니다.
환자의 호흡 상태:
환자의 호흡 상태와 필요에 맞는 기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호흡 능력, 호흡수, 호흡량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기기의 기능성:
인공호흡기의 알람 시스템과 모니터링 기능이 중요합니다.
환자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간호 및 관리:
인공호흡기 사용 시 간호관리가 중요합니다.
환자의 호흡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기기의 설정을 조절하여 최적의 호흡 지원을 제공해야 합니다.
합병증 예방:
인공호흡기 치료 중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들을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흡인 예방, 구강 간호, 필터 교체 주기 등을 체크해야 합니다.
이러한 사항들을 체크하면서, 전문 의료진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인공호흡기 처방전과 등록신청서 발급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문의 진단:
인공호흡기가 필요한 환자는 신경과, 신경외과, 내과, 재활의학과, 흉부외과, 결핵과 전문의로부터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소아의 경우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진단할 수 있습니다.
처방전 발급:
전문의는 인공호흡기 처방전을 발급합니다. 최초 처방은 최대 6개월, 재처방은 최대 2년까지 가능합니다.
등록신청서 작성:
인공호흡기 급여대상자 등록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준비합니다.
건강보험공단 제출:
준비된 등록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건강보험공단 각 지역본부에 제출합니다(방문, 우편, FAX).
공단은 신청서 접수 후 최대 7일 이내에 등록증을 발급합니다.
에스엘메디케어를 통하여 대리 등록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지원 센터(1566-605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 절차를 통해 인공호흡기 급여대상자로 등록하고, 필요한 경우 건강보험공단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대 절차:
가정용 인공호흡기 임대 절차는 병원 방문 후 검사결과지 또는 소견서 발급, 인공호흡기 급여대상자 등록 신청서 작성, 건강보험공단 지사에 급여 대상자로 등록, 인공호흡기 설치 및 임대계약, 건강보험요양 급여 신청 대행 등의 단계를 포함합니다.
임대료 지원:
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경우, 인공호흡기 임대료의 기준금액의 90% 가 지원됩니다. 환자는 월임대료의 10% 만 부담하게 됩니다.
지원 대상 질환:
만성호흡부전을 동반한 희귀난치질환, 중추신경계질환, 폐질환, 선천성심장질환의 일부 진단 상병으로 인공호흡기가 필요하다고 진단 받는 경우에 임대료 지원 대상이 됩니다.